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장단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자동차리스의 장점부터 이야기 해볼까요? 자동차리스는 초반에 비용의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거기에다가 비용처리를 간소화 할 수 있죠. 절세 효과라고 하죠? 이용하는 기간동안 자연스럽게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익명성도 유지가 되는데요. 차량을 조회해 봐도 금융사 이름만 나오지 회사나 개인의 이름은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월 리스료만으로 비용처리를 하기 때문에 회계처리가 매우 간편합니다. 간혹 부채로 잡히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뻥입니다. 부채로 잡히고요. 잡히지 않는 것은 자동차리스 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나오고 어떤곳에서는 안나오고 그렇습니다.

또한 자동차세나 취등록세를 리스료에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장기렌트는 취등록세를 내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겠네요. 또한 렌터카는 보험경력이 단절됩니다. 보통 누구나로 가입이 되기 때문인데요. 개인명의로 보험이 되기 때문에 경력이 단절되지 않지만, 반대로 사고나면 할증이 된다는 점이 있겠네요.

그래서 여럿이서 이용하는 차량은 장기렌트가 더 마음편하고 좋습니다. 자동차리스 단점으로 보면 일단 중도해지가 있습니다. 패널티 금액이 너무 쌔요. 그리고 개인명의로 보험도 가입을 해야 하고. 무제한 옵션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겠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